메뉴 건너뛰기

동문소식

본문시작

서갑원 의원, ‘공약 실천 으뜸’
‘제1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서갑원 의원(민주당 전남 순천·사진)은 2009년 2월 5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매년 공직선거 후 당선자의 공약을 점검해 이행여부를 점검함으로써 성실히 공약을 실천하는 후보자를 발굴, 유권자들에게 다음 선거에서 현명한 선택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약속대상을 만들었다.

이미 미국, 영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매니페스토 운동이 활성화되어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거나 애매모호한 빈 공약(空約) 제시는 더 이상 불가능하다.

민주당 원내 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는 서 의원은 2008년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신뢰회복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 확산과 민주적 정치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아 이 상을 수여하게 됐다.

서 의원은 지난 18대 총선에서 순천만 갯벌생태관 건립, 율촌산단 우수기업 유치, SOC확충 등 광양만권 통합의 중심도시 순천을 만들어가겠다는 공약을 제시했었다.

이후 공약들을 하나하나 실천할 때마다 ‘선거공약실천 제O호’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제13호까지 내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순천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신뢰받는 정치인이 되기 위해 지난 총선 때 제시한 공약들을 하나하나 지켜나갈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광일보>